1

게시글검색
토글 네비게이션







 

게시글 검색
경찰무도 전국 승단대회
세계경찰무도연맹 조회수:1109 106.242.20.109
2016-01-22 13:31:49

경남 마산 앞바다에서 축하 폭죽이 밤하늘을 밝히는 가운데 경찰무도태권도협회 주관, 경찰무도복싱협회 주관, 경찰무도광주지부 등 전국에서 동시에 8월 29일~30일 양일간에 경찰무도 승단대회가 있었다.

응심자들은 그동안 땀 흘리며 수련한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장이 되었으며, 저마다 주특기는 물론이고 호신체포술을 하는 모습들이 진지하고도 늠름해 보였다.


승단대회 준비로 바빴을 경찰무도태권도협회 구자훈전무이사외 임원진들은 후발 출범한 경찰무도복싱협회 승단대회에 직접 참관하여 축하와 그동안 쌓은 경찰무도 승단대회 노-하우를 아낌없이 제공하였고, 경찰무도복싱협회 임원진 또한 경찰무도태권도협회 승단대회에 직접 참관하여 밴치마킹하는 모습은 타무도에서는 찿아보기 힘든 풍경이였다. 이는 허영길 사무총장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는 타 무도의  존중없이는 본인의 무도도 존중 받을 수 없다는 평범한 진리를 그리고 무도는 결국 하나로 통한다는 21세기에 걸맞는 무도인의 자세로 함께 상생하는 길이라는 것을 회원들은 잘 알고 있다는 좋은 본보기라 할것이다.


연맹이 출범 후 짧은 기간 동안 전국에 지부를 결성하고 회원수가 700여명에 수련생 4만여명으로 늘 수 있었던 것은 경찰무도가 어떤 환경, 상황에서도 자신의 몸을 보호하고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실전종합무도로 각자 본인의 주특기 무도에 경찰무도를 받아들여 실전무도로 적응시키기에 적합하고 젊은 지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연맹이 타 무도의 존재를 존중하는 바탕 위에 경찰무도를 보급하여 타 무도단체와 충돌 없이 상생하며 성장 발전 가능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경찰무도 창시자이신 허영길 사무총장님께서는 무도계의 병폐라 할 수 있는 파벌과 계보를 뛰어넘어 21세기에 걸맞는 변화에 순응하고 수용하는 자세야 말로 진정한 무도가 발전할 수 있는 길이라고 강조하셨다.

세계경찰무도연맹은 친경단체로 2014년도에는 회원수 150여만명의 대한민국재향경우회와 업무협약을 통하여 연맹 회원 중에 일정한 자격을 갖춘 자는 경우회 준회원 자격도 취득할 수 있는 길도 마련하여 명실상부한 친경단체로의 전국 경우회지부와 함께 활동도 할 수 있는 단체가 되었다.

또한 허영길 사무총장님께서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국가관이 투철하고 올곧은 경찰무도 지도자 배출은 물론이고 경찰무도 보급 육성을 통하여 범죄예방활동, 5대 사회악 추방활동도 앞장서서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 나아가서는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무도단체로 거듭 나겠다는 포부도 밝히셨다.   <윤태진 기획실장/상임이사>

 

 

 

 

 

 

 

 

 

 

 

 

 

 

 

 

 

 

 

 

 

 

 

 

 

 

 

 

 

 

 

 

 

 

 

 

 

 

 

 

 

 

 

 

 

 

 

 

 

 

 

 

 

 

 

 

 

 

 

 

 

 

댓글[0]

열기 닫기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 거부  |  회원가입

충청남도 천안시 성거읍 성거길 86   사)세계경찰무도연맹 (대표:사)세계경찰무도연맹)   TEL:041-562-4501   FAX:041-563-4501  
Copyright (c) All right reserved. wpmaf. email:hyg716@hanmail.net
상단으로 바로가기